♥소중한 날들..

퇴근 후 먹거리 만들기~^^

꿈꾸는해바라기 2023. 11. 18. 15:37

함께 일하는 파트너 선생님이 무청을 많이 주셨네요^^
집에 와서 삶았더니...^^
이렇게나 많은 양이네요^"
소분해서 냉동에 보관^^ [겨울에 밥도둑이지요^^]
오늘은 농사지은 것 수확하셨다고 당근도 주셨어요^^
당근잼을 만들어 보려고 시도해봤죠^^
와우~!! 생각대로 성공했네요^^
냉장고 정리를 하다 보니 밤 한 봉지가 ..
밤잼도 성공~!!^^^^

 

우리 블친님들... 반갑습니다^^

날씨 많이 춥지요??

갑자기 찾아온 겨울,

따뜻하게 보내고 계신지요??

쉬는 첫날, 이것저것.....

먹거리 만들어 봤습니다^^

무청은 얼마전에 파트너 선생님께서

김장무 뽑으셨다고 엄청 많이 주셨어요^^

싱싱할 때 삶아놓자~  생각하고

가져오자마자 삶아서 하루 담가놨다가

쓴물 좀 빼내고 소분해서 냉동실에 보관했어요~

겨우내 지인들과 나눠먹어도

충분할 만큼 많은 양이네요^^

 

야근 마치고 오늘 아침 퇴근길에 당근을 

몇 개 또 주셨어요^^

집에 와서 당근도 쨈이 될까?? 하는

호기심이 생겨서 무작정 시도해봤죠^^

다행이.. 성공이에요^^

냉장고 정리를 하다 보니....

언젠가...

넣어놓은지 한달 쯤 된 것 같은데...........

눈에 띄질 않아서 여태 냉장고에서..

잠을 자고 있는 밤을 발견했네요^^

약간 벌레가 생기긴 했지만

거의 넣어둔 상태 그대로 있지 뭐예요^^....

어차피 시작한 김에 ...   또 해보자...  하고

살짝 삶아서 껍질 벗겨내고  갈아서 만들어봤네요^^

오!! 이것도 성공이네요^^

요즘 일하면서 출출할 때 선생님들과 

빵에 발라서 우유랑 곁들여 먹으면 꿀맛이지요^^

잘 드시니까 자꾸 만들게 되는 것 같아요^^ㅋㅋ

작은 행복이 함께하는 주말이네요^^

 

오늘은 그냥..

우리 님들과 이야기 하듯...

줄줄줄..., 써내려 왔습니다..

재밌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^^

우리 블친님들 께서도 행복한 하루

보내고 계신가요???

편안한 주말저녁 되시기를

바랍니다...^^

항상 귀한 시간 내셔서 저의 블로그를

찾아주신 님들께 감사한 마음

전합니다...^^

시간 되는대로 찾아뵙고

인사드리겠습니다^&^

고맙습니다...^^^^♥^^^^

 

 

밥도둑이 보글보글... 맛있게 끓고 있습니다!!

역시 정성을 들인 맛이 최고입니다!!